메뉴

전체기사

정치/경제

사회/문화

교육

지역뉴스

스포츠/연예

축제/카드뉴스

피플/칼럼(기고)

해외/종교/알림

부산동래교육지원청, 2023 학교교육계획 수립 워크숍 개최
주요업무 안내, 교육활동 우수사례 공유 및 토의·토론의 장 열어
김창환 기자   |   2023.01.30 [10:47]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수금)은 오늘 동래구 소재 농심호텔에서 관내 중학교 교감 수석교사 교무기획부장 교육과정부장교사 등 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핵심요원 워크숍'을 개최한다.


[코리아투데이뉴스]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수금)은 30일 오전 10시 동래구 호텔 농심 대청홀에서 관내 중학교 교감·수석교사·교무기획부장·교육과정부장교사 등 120여 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핵심요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 부산교육과 동래 교육의 추진 방향 및 중점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단위 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워크숍은 2023년 주요업무계획 안내, 교육활동 우수사례 나눔, 분임별 토의·토론 등 3부로 나눠 운영한다.

 

1부에는 설보경 중등교육지원과장이 ‘부산교육의 정책 방향과 동래교육지원청 주요업무 개관’에 대해, 각 업무 담당 장학사들이 ‘2023년 교육지원청 주요업무계획 및 학교교육계획 반영사항’에 대해 각각 안내한다.

 

2부에는‘학력신장’, ‘디지털교육’, ‘생태환경교육’ 등을 주제로 학교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3부에서 참가자들은 분임별 토의·토론을 통해 ‘새학년 함께 준비하는 달 운영’, ‘학사운영 효율화’,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과정중심 수행평가’ 등 학교교육계획 수립·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이수금 동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은 교원들의 학교교육계획 수립 역량 강화와 교육의 질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학교별 특색 있고 창의적인 교육계획 수립·운영을 통해 꿈과 희망으로 함께 성장하는 동래 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창환 기자([email protected])

 

#부산시교육청#하윤수교육감#손정수 정책 소통비서관수#동래교육지원청#이수금,#부산시교육청#하윤수교육감#손정수 정책 소통비서관수#동래교육지원청#이수금 관련기사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코리아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