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경제

사회/문화

교육

지역뉴스

스포츠/연예

축제/카드뉴스

피플/칼럼(기고)

해외/종교/알림

부산시민도서관, 교육사랑 인문학 아카데미
성인 대상 ‘차(茶)와 세계여행’ 주제 특강
김창환 기자   |   2023.02.09 [09:57]

 

 부산광역시립도서관(관장 천정숙)은 2~3월 성인 60명을 대상으로 세계여행을 주제로 한 교육사랑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코리아투데이뉴스]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천정숙)은 2∼3월 성인 60명을 대상으로 세계여행을 주제로 한 교육사랑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 아카데미는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여행과 차를 인문학에 접목하여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기 위해 마련했다.

 

2월에는 김태한 여행작가가 강사로 나와 ‘세계 여행에 반하다’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강사가 세계여행을 하면서 경험한 여행의 유용한 팁에서부터 북유럽의 지리, 역사, 문화 등에 대해 알려준다.

 

3월에는 ‘덕후의 차 이야기’의 저자 이영희 작가가 강사로 나와 ‘차와 함께 80일간의 세계 일주’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질 베른의 ‘80일간 세계 일주’ 속에 소개된 여행 경로를 따라 각국의 특색있는 차 문화와 역사에 대해 알려준다.

 

수강신청은 2월 강의는 2월 9일, 3월 강의는 2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시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천정숙 시민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에서 소소한 인문학적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환 기자([email protected])

 

#부산시립도서관#천정숙#여행작가김태한#이영희작가,#부산시립도서관#천정숙#여행작가김태한#이영희작가 관련기사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코리아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