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경제

사회/문화

교육

지역뉴스

스포츠/연예

축제/카드뉴스

피플/칼럼(기고)

해외/종교/알림

경상북도의회, 김일수 예비후보 구미 제 4 선거구ᆢ 4.5 재보궐 선거 광역의원 후보 확정
변상범 기자   |   2023.03.11 [22:55]

▲ 김일수 예비후보, 국민의힘 구미제4선거구 광역의원 재보궐선거 후보 확정

 

[코리아투데이뉴스국민의힘 경북도당 공천관리 위원회는 11일(토) 다가오는 4월 5일 구미시 제4선거구와 포항시 나 선거구 재보궐선거 후보 추천자를 확정했다.

 

국민의힘 경북도당 공천관리 위원회는 이날 제2차 회의를 열고 구미 제4선거구 광역의원 후보로 김일수 (주) 한국 플라텍 대표이사, 포항 나 선거구 기초의원 후보로 김상백 전 경북 생명의 숲 상임대표를 4월 5일 재보궐선거 후보자로 추천하여 후보자의 도덕성, 지역 여론, 유권자 신뢰도, 당에 대한 기여도를 종합 평가해 최종 결정했다고 했다.

 

사실상 후보자가 확정된 이날 국민의힘은 오는 13일(월) 후보 추천자에 대한 최고위원회 의결을 거쳐 최종 후보를 확정한다고 밝혔다. 발표 후 구미 제4선거구 광역 후보(경상북도의원)로 확정된 김일수 예비후보와 그동안 의 활동과 각오를 들었다.

 

Q1, 정치를 하게 된 동기는?

 

A. 이곳 지역구는 훌륭한 시ㆍ도의원으로 활동한 김상조 전 도의원이 있어 저는 정치보다는 지역 활동을 통해 봉사와 구미시 체육회 배드민트 연합회장 등 활동을 통해 봉사를 해왔습니다. 그런데 지난해 불행하게도 김상조 전 도의원께서 고인이 되는 불행한 일이 있어 지역민은 물론 많은 분들이 애통해 하고 안타깝게 생각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지역 많은 사람들의 권유와 추천이 있어서 처음에는 고민과 망설였지만 용기를 내서 출마를 하게 되었습니다.

 

Q2, 준비 과정에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A. 정치와 선거를 처음 해보는 입장이라 모든 것이 힘들었지만 특히 상대 후보자가 지역을 대표하는 G 학교 출신으로 젊은 활동으로 단합된 힘을 나타낼 때 조금은 불안하고 힘들었습니다.

 

Q3, 국민의힘 공천은 사실상 당선 가능성이 높은데 만약에 당선이 된다면?

 

A. 저희 지역구는 여러분들도 알고 있는 것처럼 '박정희 생가'와 '새마을 테마파크'가 있다. 여기에 사곡역 이름이 '박정희 생가 역'으로 바뀌게 되면 '박정희 생가'와 '테마파크', '박정희 생가 역'을 잇는 거리를 먹거리와 연계해서 "누구나 한 번 와보고 싶은 거리","머물고 싶은 거리", "다시 와보고 싶은 거리"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꼭 그렇게 되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Q4, 그동안 감사했던 사람이 있다면?

 

A. 먼저 처음으로 정치하는 저를 이렇게까지 믿고 지지해 주신 구미 제4선거구 지역민과 단체장, 발전협의회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구자근(국회의원) 위원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특히 공정한 공천 제도로 부족한 제가 공천될 수 있어서 영광스럽고 고마움을 한 번 더 전하고 싶습니다.

 

Q5, 마지막 하고 싶은 말과 각오가 있다면?

 

A. 최종 당선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기대하는 모든 분들께 실망시키지 않는 김일수 라는 정치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 유권자와 국민의 힘 동지들과 함께 당과 함께 열심히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변상범 기자(tkpress82@naver.com)

 

 

▲ 김일수 예비후보와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김일수 예비후보




#김일수 후보 #국민의힘 구미4선거구 관련기사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코리아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