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경제

사회/문화

교육

지역뉴스

스포츠/연예

축제/카드뉴스

피플/칼럼(기고)

해외/종교/알림

경북체육고등학교(남성관 교장), 제37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전국 체육고등학교 체육대회' 개최
변상범 기자   |   2023.03.14 [09:58]

▲ 경북체고

 

[코리아투데이뉴스제37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전국 체육고등학교 체육대회'가 다가오는 4.6.[목]~4.8[토] 3일간 개최지 경북체육고등학교(교장 남성관)에서 열린다.

 

주체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주관 전국 체육고등학교 교장 협의회, 경북체육고등학교, 경상북도체육회 13개 회원 종목 단체, 후원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 경상북도체육회(회장 김점두), 경산 시청(시장 조현일), 경산시 체육회가 후원한다.

 

이번 대회를 총괄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경북체육고등학교 남성관 교장은 "코로나19로 그동안 열리지 못한 대회가 경북도내에서 개최하게 되어 책임감이 무겁다"라고 했다.

 

▲ 남성관 교장

 

남 교장은 "대한 체육회가 주최·주관·지원하는 전국 체육·동계·소년체육대회를 떠올리게 될 것이다. 그렇지만 상대적으로 대한민국 스포츠 엘리트 선수 양성의 산실인 전국 체육고등학교 중심의 체육대회는 다소 생소할 것"이라고 했다.

 

바로 "전국체육고등학교체육대회이며 올해로 37번째인 이 대회는 4월 6일(목) 개막해 8일(토)까지 경상북도 일원에서 열린다"며"이번 대회는 정보 공유 및 만남을 통하여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경기를 통해 우수선수 조기 발굴과 스포츠 종목에 대한 규칙을 이해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을 함양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제37회 대회는 경북체육고등학교와 경상북도체육회 13개 회원 종목 단체가 주관하고 전국 체육고등학교 16개교 2,500여 명(선수 2,000명, 임원 500명)의 학생과 지도자들이 참가하며 학교 대항전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다음 달 6일(목) 14시 30분 영남대학교 경산캠퍼스 천마아트센터(그랜드홀)에서 개회식을 가질 예정이며, 사전경기 수영(김천 실내수영장), 근대 5종(경북 체고), 복싱(경산실내 보조경기장)과 육상(경산시민운동장), 역도(경남 고성), 체조(대구 남부초), 사격(포항실내사격장), 양궁(예천 진호국제양궁장), 유도(영천실내체육관), 레슬링(대한 한의대 체육관), 펜싱(경북체고 배구장), 태권도(영천 최무선관), 핀수영(문경 국군체육부대)이 각 경기장에서 선수들은 기량을 겨루게 될 것이라고 이재목(경북체고) 체육 기획부장은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황인일(경북체고) 교감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전국 체육고등학교 체육대회'는 목적에서 밝혔던 것처럼 우수 선수를 조기 발굴하고 경기력을 향상하기 위해 전국 체육고등학교에서 해마다 지역 순환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변상범 기자([email protected])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코리아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