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순식 대표 |
[코리아투데이뉴스] 2023년 9월 16일(토) 오후 3시 구미 새마을테마파크 글로벌관에서 전)군위부군수, 독도재단 사무총장 현)구미발전연구소 대표 신순식의 첫 번째 책, <일, 사랑 그리고 희망>(동아문화사)의 출판기념회가 열린다.
이 책은 신 대표가 40년간의 공직 경험, 1,300시간의 자원봉사, 특히 군위부군수, 독도재단 사무총장으로 일했던 경험과 소회, 그리고 구미발전연구소를 개소하게 된 과정, 구미발전과 정치에 대한 생각을 담은 책이다.
![]() |
<일, 사랑, 그리고 희망>은 기본적으로 행복한 삶의 세가지 조건 첫째 어떤일에 몰두 할 것, 둘째 어떤 사람을 사랑 할 것, 셋째 어떤 꿈을 가질 것에 대한 컨셉을 바탕으로 전개를 하였다. 특히 이제 본괘도에 오른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의 첫단추를 꾄 과정, 영원한 독도지킴이로서 독도재단 CEO, 사무총장을 맡아 국내외 독도 지킴이 플렛폼을 확고히 한 스토리와, 본인이 생각하는 정치에 대한 생각, 구미의 미래를 위해 추진해야 할 과제에 대하여 털어 놓았다.
신순식 대표는 정치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으로 전문가적 식견과 위기관리능력, 소통에 다른 정확성, 상황 판단력, 국가 미래를 위한 단호한 결단력과 추진력, 실천능력, 솔선수범과 모두를 아우르는 포용력, 누구보다 더 무겁게 느끼는 책임감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시대 우리사회가 통합과 상생의 발전을 위해서는 지도자의 신뢰 회복을 위해서 자기희생과 자기희생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순식 #구미발전연구소 관련기사